KFA부울경지회, 부산 소상공인 실무 중심 교육 운영
-제9기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 입학식 개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는 지난 21일 제9기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는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소상공인과 예비 프랜차이즈 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9기 교육과정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2회차로 진행되며, 부산 사상구에 위치한 부산벤처타워 KFA부울경지회 강의실에서 열린다.
매년 강화되는 커리큘럼과 현장 밀착형 강의로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올해 역시 실전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경영 전략과 브랜드 구축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9기 교육과정에는 지역에서 활약 중인 성공 브랜드 CEO, 수도권 유명 프랜차이즈 대표 및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생생한 실무 사례를 기반으로 한 경영 전략을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소상공인 성장 전략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브랜드 마케팅 실전 전략 ▲가맹법 및 제도 대응 등으로 구성됐으며, 단순 이론을 넘어 실전에 적용 가능한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기수 교육생은 부산시 내에서 브랜드를 운영 중인 대표들로 구성됐으며, 교육생들은 “프랜차이즈 운영 능력을 키우고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배움의 자리”로 교육에 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부산시 중소상공인지원과 김경리 팀장은 “지역 프랜차이즈가 국가와 지역 경제에 큰 기여를 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 NVIDIA 젠슨 황이 도전과 끈기로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했듯 이번 사관학교 과정을 통해 여러분의 브랜드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FA부울경지회 오몽석 회장은 “매 기수 많은 신청자를 뚫고 입학하시게 된 걸 축하한다. 사업과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태도와 자세, 말투와 제스처가 이런 당연하지만 사소한 것들이 신뢰를 만든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프랜차이즈 사관학교 과정을 통해 바른 태도와 자세로 좋은 네트워크를 쌓아 사업에 큰 시너지와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FA부울경지회는 교육이 종료된 후에는 기수 간 네트워킹 포럼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며, 교육생 간의 상호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출처 : 정대영 기자
원문 : http://www.jeonma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77774
관련기사 :
국토일보 - https://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318854
공공뉴스 - http://www.00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681
시사매거진 - https://cms.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984
부산일보 - https://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5082215464598581